- 국가혁신 위해 전국 대학교에 창업분위기조성 기여
- 조선업계 탐방과 고성군`` 사천시 등 지자체 현안 파악 위해 방문
정우택 의원은 10월 24일 오후2시부터 경남 진주시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 BNIT R&D센터 204호에서‘청년창업`` 지역경제의 뿌리가 되다’는 주제로 (사)더좋은나라전략연구소`` (사)한국창업보육협회`` 포항대학교와 함께‘성공한 창업가와 함께 하는 5번째 청년창업 토크콘서트’를 주최한다.
정우택 의원은 “청년취업난을 해소하고 경기불황을 타개`` 궁극적으로 국가적 대혁신을 이끌어 낼 하나의 대안은 청년창업”이라며“청년창업에 있어서의 문제점과 과제를 파악하기 위해 직접 학생들과 얼굴을 맞대고 목소리를 듣겠다”고 밝혔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우수기업 A&H스트럭처 안현수 대표`` 경상대학교 우수 창업동아리 진현식 학생 등 성공한 청년창업가의 생생한 경험·사례담과 강연을 듣는다. 이어지는 토크콘서트에서는 이기석 한국창업보육협회 부회장`` 최상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김희정 경상대학교 교수와 함께 대안들을 모색할 예정이다.
정우택 의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창업은 이 땅의 정치인들에게 부여된 가장 시급하고도 중요한 책무다”며“저의 발걸음이 창조적인 청년창업 환경을 조성하고 청년 창업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하나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어디든 청년들을 만나러 뛰어 갈 것이다”고 말했다.
정우택 의원은 지난 5월 19일 용인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청년창업`` 지역경제의 뿌리가 되다’는 주제로 청년창업 토크콘서트를 시작했고 두 번째 창업콘서트는 5월 26일 금오공과대학교 글로벌관 시청각실에서 "성공한 청년 창업가와 함께 하는 청년창업 토크콘서트"을 개최했다.
청년창업콘서트 제3탄은 지난 6월 2일 한라대학교 한라아트홀에서 개최하고`` 10월 21일 포항대학교 평보관에서 제4탄을 성황리에 마쳤다. 오늘의 경상대학교 토크콘서트 이후에도 전국 각지를 돌며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정우택 의원은 경남 지역 대표 산업인 조선업계 탐방을 위해 경남 소재 성동조선해양을 방문하고 고성군`` 사천시를 방문해 각 지자체의 현안을 직접 듣고 애로사항을 해결 할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