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축산악취개선사업 설명회 개최
  • 박경현 기자2016-10-27 오후 02:21:55

동영상 뉴스 바로보기 http://gbs789.com/view.php?seq=614&seq_cat=1

 

축산업을 하는 농가에서는 지금껏 악취 때문에 일어나는 민원으로 마음 놓고 축산업을 할 수가 없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대한 근본적 해결을 위해 고성군 행정에서는 악취개선사업 설명회를 열고 악취저감을 위한 사업비를 제공하는 등 축산업 발전을 위해 발 벗고 나섰습니다.

 

27일 오전 고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대한한돈협회 고성지부와 축산과 관계공무원`` 악취개선사업에 참여할 농가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산악취개선사업 설명회를 가졌습니다.

 

설명회를 주관한 이문찬 축산과장은 농가소득 증대와 민원해결은 축산농가가 해결해야하는 가장 큰 일이라며 내년부터는 전 농가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악취해결에 힘쓰자고 당부하는 한편`` 서종화 축산 담당자로부터 축산농장 악취를 잡아라는 주제아래 축산악취 개선사업 설명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서종화 담당자의 설명에 따르면`` 악취저감을 위한 시설에 올해 60억 원의 보조금을 지원 할 계획으로`` 농가로부터 사업신청을 받아 개별 조사와 컨설팅을 거쳐 사업비를 확정하게 되며 신청 순서에 따라 추진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사업성공으로 이어지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정확한 시설과 장비결정`` 사업 참여 의지도`` 시설가동과 사후관리라고 서종화 담당자는 강조했습니다.

 

한편 오는 11 18일 열리는 제1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모든 축산농가에서 참여해 축산환경개선 다짐대회를 열고 악취저감에 대한 결의를 다지며 서약서를 발표하는 등 악취개선성공 의지를 다지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고성군 축산행정에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축산 농가에서는 악취 저감으로 대민 신뢰회복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와 생산성 증가라는 결과를 기대하는 분위기입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