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최평호)이 군민들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성군에서는 지난해 12월`` 고성읍 남산공원에 건강실천 홍보 패널을 전시한데 이어 지난 달 9일부터 갈모봉 산림욕장 힐링 산책로에 건강 정보 패널 36종을 전시하고 있다.
이는 피톤치드가 가득한 갈모봉 산림욕장을 걸으며 자연스레 건강 정보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어 방문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곳을 방문한 김 모 씨(고성읍 서외리)는 “갈모봉에 설치된 패널 덕분에 산책도 하면서 건강정보도 얻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며 “건강정보 패널 덕분에 일상생활에서 건강 실천 의지를 새롭게 불태우고 있다”고 말했다.
고성군에서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갈모봉 산림욕장 일원에서 지역주민과 산림욕장 이용객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 홍보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피톤치드와 함께하는 건강생활실천’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체험부스와 홍보부스로 나눠 진행된다.
체험부스에서는 ‘자기혈관 숫자알기’를 위한 혈압`` 혈당 측정`` 구강 상담`` 금연클리닉`` 스트레칭`` 줄넘기`` 훌라후프 돌리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홍보부스에서는 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통합건강증진사업(금연`` 절주`` 영양`` 신체활동`` 치매예방관리`` 구강건강사업`` 정신건강 등)에 대한 홍보가 진행될 예정이다.
왕영권 보건소장은 “건강관리를 위한 체험과 상담 그리고 다양한 건강정보를 한자리에서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료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건강생활실천 홍보 캠페인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담당(670-403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