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최평호)은 14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생명환경농업연구소에서 ‘제9기 농업자치대학 선도농업인재양성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최평호 고성군수를 비롯한 농업인 학습단체장과 입학생 36명 등 45명이 참석한 이날 입학식은 자치대학 운영 방향과 학사일정 안내`` 입학생 소개와 어울림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개강한 ‘제9기 농업자치대학’은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4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총 100시간으로 군은 다양한 작물 이론`` 친환경농업 이론 등 이론 강의와 현장 교육을 같이할 예정이다.
최평호 군수는 ‘농업자치대학이 배움의 열정을 가진 신규 농업인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에 입학한 입학생 모두 1년여 간의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해 전문 농업인으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농업인 삶의 질과 농업경쟁력을 높이고자 농업 특성화교육으로 선도농업인재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9년에 시작돼 2016년까지 약 175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고성군 농업자치대학은 지역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농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수료생들은 지역농업의 선도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