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농업기술센터 농식품개발과(과장 김진현)에서는 지난 10일`` 농업기술센터 구내식당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역 대표 농산물 방울토마토를 이용한 방울토마토 피클 시제품 평가회를 가졌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농업기술센터 비닐온실(2016년 10월 4일 파종)에서 수확한 방울토마토를 대상으로 피클 가공 적합성(물성`` 색상`` 가공수율) 검증을 거친 2가지 품종(유니나`` BN49)에 대해 시제품 평가회를 가졌다.
이날 평가회를 통해 방울토마토의 맛과 특유한 향으로 인해 품종에 따라 동일한 피클액을 넣어도 단맛`` 신맛`` 식감`` 모양에 대해 다양한 평가 결과가 나왔다.
농식품개발과에서는 이번 평가 결과를 반영해 품종에 따라 배합비 조건 다양화`` 다른 농산물과 혼합한 피클믹스 제품`` 품종별 가공수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토마토는 비타민A`` B1`` B2`` C`` 라이코펜이 골고루 함유돼 있어 위장병을 다스리고 지방 소화를 촉진하며 항암효과`` 뇌세포 작용 활성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다.
연구 개발을 담당한 김지혜 지도사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주요 농산물을 이용해 다양한 제품 개발을 추진해 농가 소득 창출과 소비자의 기호에 맞춘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