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이 농기계임대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농업기계 안전사용 및 농용굴삭기 운행 기술교육’을 가졌다.
고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도)에서는 지난 3월6일 농업인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에 이어 급증하는 농업인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교육을 추가적으로 가졌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계사용에 따른 불편함을 덜고`` 농기계안전사고 예방을 중점적으로 신기종 농업기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농업기계사용 초보자인 귀농·귀촌 농업인의 자가 능력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된 이날 교육은 무인제초기`` 콩 예취기`` 농산물결속기 등의 새로운 농업기계 소개와 농용굴삭기의 안전교육과 현장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교육에는 여성농업인들도 점차 많은 참석률을 보이고 있어 여성들의 농기계이용 관심도가 점차 높아짐을 알 수 있었다
군은 급증하는 교육수요를 충족시키고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경상남도 농업기술원에서 실시하는 교육과 별개로 매년 4차례 정도실시 해왔으나`` 최근 농용굴삭기에 대한 교육 수요가 크게 늘어 올해는 6~7회 이상해야 할 것으로 예상 하고 있다고 군 담당자는 밝혔다.
아울러 군 담당자는 “이번 교육뿐만이 아니라 희망할 시 언제든지 농업기술센터로 오면 농업기계와 관련한 연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겠다”며 앞으로도 교육 수요가 많거나 신기술 적용이 필요한 임대용 농기계에 대해 지속적인 기술 교육을 펼쳐 농업인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