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6차산업 지역단위 네트워크 구축 지원 공모사업 선정
  • 박경현 기자2017-05-08 오후 05:27:46

- 3억 원 예산 확보`` 고성 가바쌀과 보리 활용해 6차 산업 활성화 도모

 

고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6차산업 지역단위 네트워크 구축 지원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3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6차산업 지역단위 네트워크 구축지원 공모사업은 지역·주민 주도의 6차 산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농업인`` 생산자단체`` 제조·가공업체`` 체험·관광마을 등이 지역자원을 활용해 공동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고성농정 2050 프로젝트의 세부실천계획인 농업의 6차산업 육성과 연계해 농업회사법인()맥소반을 주축으로 청록영농조합법인`` 두보식품`` 수농수산바이오와 네트워크 사업단을 구성하고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왔다.


고성군청 .JPG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네트워크 사업단은 향후 2년 동안 국·도비 17700만원을 포함한 총 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고성에서 생산되는 가바쌀과 보리를 활용해 가공식품을 개발하고 유통망 구축 등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허원태 농업회사법인()맥소반 대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생산 제품의 스토리텔링과 새로운 제품 개발`` 디자인개발`` 유통망 구축 등 체계적인 마케팅 기반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시환 고성군수 권한대행은 고성 가바쌀과 보리를 활용한 6차 산업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성 농산물 브랜드 이미지 향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