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뉴스 바로보기 ☞ http://gbs789.com/view.php?seq=846
- 홀로어르신 공동생활 시설 내 종합복지시스템 설치운영
- 온라인 장보기`` 실시간버스도착알림`` 날씨정보`` 마을소식 등 제공
독거노인이나 공동생활 시설에 종합복지시스템을 설치해 보다 원활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정보통신 기술과 금융이 결합된 ‘내가 만드는 마을’ 완료보고회를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11월 30일 오전`` 고성군 개천면 청동마을 경로당에서는 마을 주민들과 시스템 설치운영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보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착한상상프로젝트 ‘내가 만드는 마을’ 완료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한국정보화진흥원의 ICT 기반 착한상상 프로젝트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홀로어르신 공동생활 시설 내 종합복지시스템 사업’의 하나로 국비 3500만원을 지원받아 동고성농협과 ㈜바벨의 협약으로 이뤄졌습니다.
‘홀로어르신 공동생활 시설 내 종합복지시스템’은 교통이 불편하거나 몸이 불편한 주민들이 온라인으로 장을 보거나 실시간 버스 도착시간 알림`` 날씨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가 포함돼 있습니다.
고성군에서는 개천면 청동마을과 구만면 선동마을 2곳을 각각 선정해 시스템 설치를 완료하고 운영에 들어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