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군민의 평생학습 관련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오는 3월16일까지 인근대학교 평생교육원 수강료 지원 신청을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고성군은 군민의 다양한 평생학습 욕구실현을 위해 인근 10개 대학(창원대학교`` 경상대학교`` 경남과기대`` 경남대학교`` 진주교육대학교`` 마산대학`` 진주보건대학`` 창원문성대학`` 창신대학`` 한국국제대학) 평생교육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과정 수업료를 지원한다.
총 60명을 대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올해 2월 1일 기준 고성군에 주소를 둔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저소득계층`` 조손가정`` 한부모 가정`` 다문화여성`` 장애인의 경우에는 수강료의 70%를 지원한다.
그 외 군민의 경우 수강료의 50%를 지원하며 1인당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한다.
2018년도 1학기 평생교육원 수강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나 인근 대학별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획감사실 평생교육담당(☎ 670-2613)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군민에게 교양`` 취미`` 문화`` 예술 등 다양한 평생학습 지식 욕구에 부응하고 특히 전문자격과정 등을 통한 취업이나 창업의 기회도 제공함으로써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행복한 군민`` 살맛나는 고성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