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2017년도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016년 10월부터 2017년 9월까지 17개 광역시도와 226개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고충민원 처리 충실도`` 적극적 해결 노력도 등 9개 지표에 대한 전문가들의 서면심사와 현지 확인조사로 진행됐다.
고성군은 이번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81.5점으로 받아 2016년 대비 9.5점 상승해 보통등급에 ‘우수’로 상승했으며 이는 전국 군 단위 평균점수인 68.1점보다 13.4점 높은 점수이다.
특히 군은 고충민원 만족도`` 행정심판·행정소송 인용률`` 고충민원 처리 확인점검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향래 고성군수 권한대행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고충민원에 대한 처리역량을 증진하고 민원인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이를 위해 민원사전예방 시스템 구축`` 지방옴부즈만 제도화`` 민원조정위원회 활성화 등 적극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