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 직업교육 거리카페 운영
  • 김미화 기자2018-04-17 오후 06:27:23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 직업교육 ‘바리스타를 꿈꾸며’ 거리카페 운영 (1).jpg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진)는 지난 16`` 장애인들이 취업할 때 도움이 되도록 바리스타를 꿈꾸며거리카페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분과(분과장 김명주) 특화사업의 하나로 관내 장애인 유관 협회 6곳과 장애인 7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커피를 뽑으며 현장 감각을 익히고 앞으로 창업이나 취업으로 이어나갈 수 있는 자신감을 얻고`` 군민들은 시음에 참여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줬다.

 

참여자들은 고성읍 일대에서 거리카페를 1회 더 운영할 예정이다.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 직업교육 ‘바리스타를 꿈꾸며’ 거리카페 운영 (3).jpg

 

김명주 분과장(주순애원 원장)장애인의 직업교육 사업의 하나로 지난해부터 운영한 바리스타 프로그램은 장애인 바리스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한편`` 참여 장애인들의 재활을 돕고 자긍심을 높였다고 말했다.

 

김성진 위원장은 바리스타 프로그램은 단순한 체험과정이 아니라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으로 사회구성원 모두에게 나눔과 사랑`` 희망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월부터 3개월 동안 장애인 7명을 대상으로 가졌던 바리스타 전문교육 프로그램에서 6명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