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6~17일 양일간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열려
고성군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이희대)와 고성군이 공동으로 오는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 동안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농업인의 날 기념 제3회 고성군 농축산물 한마당잔치를 연다.
이번 축제는 농업인들의 수고를 격려하고 고성군의 우수한 농축산물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첫날인 16일에는 TV쇼 유랑극단`` 신명질주 Ta Show`` 변검공연`` 마술쇼`` 고성농요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행사를 비롯해 가수 김용임`` 박구윤`` 박서진`` 소유미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또 고성군농산물가공창업보육센터에서 제1회 고성쌀 제과경연대회를 열어 고성대표 농산물 쌀을 활용한 제과와 가공제품을 주제로 현장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17일에는 읍면 농악경연대회와 민속놀이가 열린다.
잔치기간에 농·특산품 판매`` 농·축산물 무료시식행사`` 먹을거리장터`` 어린이 승마체험`` 허수아비 사진찍기 같은 다양한 체험행사도 열린다.
특히 올해는 행사장 내에 고성사랑상품권 현장판매점을 운영해 상품권으로 행사장 내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잔치를 즐길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 내 임시주차장을 운영하고 고성읍을 경유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백두현 군수는 “이번 잔치는 올 한해 농사일로 수고한 농업인을 격려하는 자리인 동시에 고성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농업인은 물론 전 군민들과 타지역 관람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잔치가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