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통영-고성 3개 지자체가 화합과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뜻을 모았습니다.
17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는 백두현 고성군수와 변광용 거제시장`` 강석주 통영시장을 비롯한 담당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개 시군 행정협의회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은 3개 시군 간 역량을 모으고 네트워크 연결로 지방자치단체 사이에 동반자적 공동발전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3개 시군은 오늘 협약으로 행정·산업·환경·문화와 같은 여러 분야에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공동발전계획을 세우기로 했습니다.
또 서부경남KTX 조기 착공을 위한 여러 사안들을 같이 검토하고 3개 시군의 대표 축제인 공룡엑스포와 한산대첩축제`` 바다로세계로축제가 같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거제-통영-고성 행정협의회는 내년 1월 열리는 정기회의에서 고성군 삼산면 두포리와 통영시 도산면을 잇는 연육교 가설 공사와 3개 시·군이 함께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공동마케팅을 추진하며`` 3개 시·군 축제를 공동으로 여는 것 밖에도 지역별 특성과 균형발전을 위한 여러 분야를 의논할 예정입니다.
거제-통영-고성 행정협의회는 위원 22명으로 이뤄져 있으며 1년 임기의 내년도 회장에는 백두현 고성군수가 맡기로 했습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기회로 역사적으로 하나였던 세 지역이 다시 하나로 뭉쳐 서로 힘을 모으는 새로운 시대를 열어나가자”고 말했습니다.
변광용 거제시장도 “이번 협약은 세 자치단체의 정보교류와 상호협력을 강화시키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유기적인 관계로 여러 전략사업을 찾아내고 소통으로 3개 시·군의 공동 발전과 지역민의 행복을 이뤄 낼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