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추위와 건조한 날씨 전망
  • 고성인터넷뉴스2018-12-27 오전 11:12:30


- <27~30>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

-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기온 영하 5~ 영하 10도 분포

건강관리`` 수도관 동파 및 시설물 관리 철저

 

- 부울경 대기 건조 지속

- 건조경보(부산`` 울산)`` 건조주의보(경상남도 대부분 지역)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 유의

 

  Untitled-2.jpg

 

[추위 전망]

(날씨) 현재(26) 강한 한기를 동반한 대륙고기압이 남하하면서`` 27일부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28일은 아침 최저기온이 부경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 5도 이하로 떨어지겠고`` 이번 추위는 주말(30)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28일은 아침최저기온이 울산`` 거창`` 합천`` 창녕`` 밀양 영하 8`` 부산 영하 6도 등 기온이 매우 낮아지면서 이번 추위가 절정에 이르겠고`` 바람까지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 매우 춥겠습니다.

 

(원인) 이번 추위는 연해주에 위치한 절리저기압이 강하게 회전하면서

몽골 북쪽의 찬 공기(5km 상공 영하 30도 이하)가 남하하고`` 최근 중위도 부근의 공기의 흐름이 느려지면서 절리저기압에 동반된 찬 공기가 30일까지 지속적으로 남하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예보변동성) 이번 추위의 강도가 더욱 강해지거나`` 기간이 길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26) 캄차카 반도 북쪽에 저지고기압이 발달하면서 서쪽으로부터 이동해오는 공기의 흐름이 느려짐에 따라``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는 찬 공기가 머무는 기간이 길어지고 강도도 강해져`` 30일 이후에도 추위가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유의사항) 강추위와 관련하여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수도관 동파를 비롯한 시설물과 농작물 관리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날씨 전망]

(날씨) 부울경 지역은 대체로 맑겠으나`` 27일 밤부터 28일 새벽사이

해상에서 만들어진 눈구름대의 영향으로 경남서부지역(거창`` 함양`` 산청`` 하동`` 사천`` 남해 등)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보변동성) 27일 밤~28일 새벽에 예상되는 눈은 한기의 강도와 바람의

세기에 따라 일부지역에 눈이 쌓일 가능성도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육상(강풍`` 건조) 전망]

(강풍) 26~28일에는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10~20m/s`` 36~72km/h)`` 그 밖의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5~10m/s`` 18~36km/h)이 있겠습니다.

 

(건조) 현재(2617) 경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이번 주말까지 차고 건조한 북서풍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대기가 계속 건조하겠고`` 건조특보가 확대강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유의사항) 강한 바람이 부는 해안가를 중심으로는 시설물 관리에 대비가

필요하며`` 경 대부분 지역에 건조한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전망]

(풍랑) 동해남부먼바다는 오늘 밤에`` 남해동부먼바다와 울산앞바다는 내일(27) 오전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어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겠고`` 동해남부먼바다를 중심으로 30일까지 풍랑특보가 이어지겠습니다.

 

(유의사항) 해상에 강한 바람과 함께 높은 물결(최고 2~5m)이 먼바다를 중심으로 30일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7일부터 30일까지 부산과 거제시 동쪽해안`` 울산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