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공룡엑스포조직위-도교육청, MOU체결
  • 고성인터넷뉴스2019-09-26 오후 05:06:31


-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엑스포 명예위원장 위촉


3.jpg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장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현장학습 체험공간이 되도록 ()경남고성공룡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백두현)와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손을 잡았다.

 

두 기관은 26`` 도교육청 2층 중회의실에서 박종훈 교육감과 엑스포조직위원장 백두현 군수를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와 함께하는 학생들의 체험학습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에 앞서 고성군은 박종훈 교육감을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명예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위촉패를 전달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남도 내 학생들은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열리는 기간 동안 공룡체험학습을 하며 지구역사와 생명의 신비를 배우게 된다.

 

협약으로 도교육청은 도내 학생들에게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공룡에 관한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학교 교육과정에 포함시켜 자연사와 공룡관련 현장체험학습을 하게된다.

 

1.jpg

 

엑스포조직위는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초등학교 과학교과서에 수록된 자연사(공룡)와 미래과학(AR``VR``5D)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최고의 안전한 현장학습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경상남도교육청의 의견을 반영한 행사를 준비하기로 했다.

 

조직위와 경상남도교육청과의 협약은 2009`` 2012년에 이은 세 번째로 공룡엑스포는 경상남도교육청이 인정하는 학생들의 현장학습장소로 인정될 뿐만 아니라 대외 홍보효과와 단체관람객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공룡체험학습은 교육청과 지자체의 새로운 교육협력모델로 정착되고 있다공룡체험학습으로 학생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높이고 지구역사와 생명의 신비를 일깨우는 소중한 학습기회가 되도록 두 기관이 협력해 나가길 희망한다며 아이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학습을 당부했다.

 

엑스포조직위원장 백두현 군수는 박종훈 교육감의 명예위원장 위촉과 이번 협약으로 엑스포 현장에서 꿈나무들이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자연사와 교육이 결합된 최고의 체험공간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내년 417일부터 67일까지 52일간 사라진 공룡`` 그들의 귀환이라는 주제로 당항포관광지와 상족암군립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