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 동안
고성군 제13회 이웃사랑 김장나눔잔치가 오는 11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 동안 고성군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성진)는 지난 24일 오후 4시``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3층 전시실에서 행사추진위원회 회의를 열고 이와 같이 결정했다.
제13회 이웃사랑 김장나눔잔치는 읍면에서 추천한 관내 홀로노인과 저소득계층 2000세대에게 전할 1만포기 김장을 담글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는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물론 고성사랑회(회장 김량주)``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옥연)`` 대한적십자고성군지구협의회(회장 신정숙)`` 고성군새마을부녀회(회장 제옥자)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와 담당공무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환경보호를 위해 그동안 쓰던 스티로폼상자를 종이 상자로 바꾸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4일 동안 이어지는 행사에서 자원봉사자의 끼니는 고성군새마을부녀회(회장 제옥자)에서 도맡아하기로 했다.
김성진 위원장은 “올해 13회째 맞는 김장잔치는 민관이 힘을 모아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는 대표 나눔행사”라며 “김장을 받는사람과 김장 행사에 참여한 후원-봉사자 모두가 즐거워하고 보람을 느끼는 자리가 되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