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장애인부모회 및 유관기관 확대간담회 열어
  • 김미화 기자2020-01-14 오후 04:36:31


- 고성군 장애인복지`` 소통과 협치로 힘찬 출발 


고성군 장애인복지`` 소통과 협치로 경자년 힘찬 출발.jpg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장애인 자립과 관련해 장애인부모회와 유관기관 확대간담회를 13`` 고성군청 소회의실에서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20191210일 장애인부모회와 간담회를 열었을 때 장애인부모의 주요 고충사항인 발달장애 자녀의 학교 졸업 후 취업문제에 대한 적극 대처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백두현 고성군수가 직접 제안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고성교육지원청``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 영보직업재활센터`` 고성군장애인복지센터`` 사랑나눔공동체`` 일자리창출담당`` 장애인복지담당를 비롯한 관계자 17명이 참석해 장애인 취업 관련 협력체계 구축과 기관별 구실``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더구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 참석자는 장애인 취업과 관련해 취업단계와 장애인 취업교육`` 기업의 장애인 채용의지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하며`` 장애인부모들이 평소 취업과 관련해 궁금해 하던 것에 대해 질의응답 했다.

 

참석한 기관들은 오늘 간담회를 기회로 취업관련 기관별 구실과 협조사항에 대해 적극 논의하며`` 앞으로 고성군 장애인 취업과 관련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고성군은 2019년부터 장애인단체 간담회를 계속 열고 건의사항 들을 적극 반영했다.

 

그 결과 시각장애인주간보호센터 점심 값을 올리고`` 지체장애인협회운영비 인상`` 농아인협회사무실 무상사용`` 농아인 문화캠프 새 사업을 도우며`` 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가족캠프예산을 늘리고`` 장애인들이 안심하고 운동할 수 있는 장애인전용체육관(반다비) 건립과 같은 건의사항을 힘써 해결해 오고 있다.


고성군의 2020년 장애인 지원사업 예산은 모두100억 원으로 장애인 자립지원을 위한 장애인 일자리사업 추진`` 장애인의 생활안정을 위한 장애인연금·장애수당지급``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위한 장애인단체지원을 비롯해 여러 방면으로 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복지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정책을 계속 벌여 나갈 계획이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이번 확대 간담회로 행정과 유관기관이 적극 협력해 장애인 취업관련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장애인복지관련 선진사례를 적극 반영해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고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