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개모집 30명`` 추천모집 20명 총50명 위원 뽑아
고성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현주)는 지난 15일 고성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고성읍주민자치회 위원을 추첨으로 뽑았다.
이날 추첨에는 주민자치교육을 마친 68명 가운데 58명이 참석하여 공개 추첨해`` 공개모집 30명·추천모집 20명으로 모두 50명의 위원이 뽑혔다.
추첨방법은 공개모집과 추천모집을 구분해 특정 성별 위원이 60%를 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남녀 별로 추첨을 진행했다.
또`` 추첨 후 개인사정으로 그만 둘 경우를 대비해 5명의 예비후보자도 뽑았다.
이번 추첨에서 위원으로 뽑힌 정순옥 씨는 “주민자치교육과 지난 2019년 제1회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가 고성에서 열렸을 때 다른 자치회의 우수사례들을 보면서 고성읍 주민자치를 위해 열심히 해보겠다고 생각했는데 위원으로 뽑혀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고성읍주민자치회가 다른 주민자치회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열심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주 고성읍장은 “주민자치 실현에 또 한걸음 다가서게 되어 기쁘다”며`` “주민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주민 공동체 모두 행복하고 잘 사는 고성읍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뽑힌 고성읍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주민자치회 총회를 거쳐 주민자치회 운영 세칙과 분과위원을 구성하고 정상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