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산림조합과 위탁형 대리경영 시범사업 협약 맺어
  • 고성인터넷뉴스2020-01-16 오후 06:56:21


- 설 명절 맞아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 기탁식도 열어

 

고성군`` 산림조합과 위탁형 대리경영 시범사업 협약 체결(1).jpg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16일 오전`` 고성군산림조합과 고성군 위탁형 대리경영 시범사업을 벌이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고성군 위탁형 대리경영 시범사업으로 사유림경영 활성화와 산림사업의 상생방안을 마련하고`` 지역 산림경영을 잘 해나가자는 뜻에서 마련됐다.

 

지금까지의 사업은 지자체에서 사업을 발주하면 산림조합을 포함한 모든 산림법인이 공개경쟁을 거쳐 시공에 참여는데`` ·군단위 위탁형 대리경영은 지자체의 산림사업(조림`` 숲가꾸기) 일체를 산림조합에 맡겨 발주하면 시공은 산림법인이 하는 방식으로 올해 고성군에서는 전체 1648ha 40억 원의 사업을 벌이게 된다.

 

고성군`` 산림조합과 위탁형 대리경영 시범사업 협약 체결(2)_기탁.jpg

 

위탁형 대리경영에 참여하는 산림조합은 산림사업(조림`` 숲가꾸기) 시공에 참여하지 않고`` 사업대상지 확보`` 사업 발주와 관리·감독을 담당함으로서 그 동안 경쟁관계에 있던 산림사업법인과 관계를 개선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백두현 고성군수는 대리경영으로 고성군산림조합과 산림법인을 비롯한 민간의 산림사업 경합관계를 누그러뜨리고`` 산림경영의 책임성을 높이고 지역산림계획을 세워 산림경경의 모범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 산림조합은 설 명절을 맞아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을 맡겼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