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군민이라면 누구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2020년 1학기 평생교육원 수강료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월 17일부터 3월 31일까지며`` 접수인원은 선착순 60명이다.
현재 고성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경남도내 인근 대학 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교양·취미· 자격증 과정에 수강 등록하고`` 고성군청 교육청소년과를 찾아가 접수하면 된다.
일반군민의 경우는 수강료의 50%이내를 도와주되`` 1인당 최대 10만원까지 도와준다.
저소득계층(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 다문화여성의 경우에는 수강료의 70%이내를 도와준다.
이연옥 교육청소년과장은 “군민의 다양하고 전문화된 교육 욕구를 충족시키고 취ㆍ창업과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는데 2020년 1학기 평생교육원 수강료 지원 사업이 이바지했으면 좋겠다”며`` “군민과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평생학습의 장이 되도록 행정에서도 힘써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2020년도 1학기 평생교육원 수강료 지원 사업에 대해서는 군청 홈페이지나 가까운 지역대학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상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교육청소년과 교육지원담당(☎ 670-261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