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경남 고성군, ‘여객터미널 장애물 없는 환경(BF)인증’ 공모사업에 뽑혀
  • 고성인터넷뉴스2020-04-14 오후 04:33:57

  경남 고성군`` ‘여객터미널 장애물 없는 환경(BF)인증’ 공모사업  선정.jpg


 

최근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0년도 여객자동차터미널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Free)사업공모에 고성여객터미널이 뽑혔다.

 

이 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교통약자(장애인`` 어린이`` 노인`` 임산부)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터미널을 쓸 수 있도록 해마다 전국의 여객자동차터미널을 대상으로 이동편의시설을 개선하고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인증을 얻도록 돕는 사업이다.


지난 1월 고성군은 국토교통부가 전국 지자체 대상으로 ‘2020년 여객자동차터미널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인증사업에 공모했으며`` 국토부 관계자의 현장 실사와 서면평가에서 고성여객자동차터미널을 인증사업 대상지로 최종 확정됐다.


공모 사업에 뽑힘으로써 확보된 국비 12천만 원을 포함해 사업비 24천만 원(국비 12천만 원`` 군비 12천만 원)을 추경에 편성해 교통약자가 여객터미널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쓸 수 있도록 사업을 벌여나갈 계획이다.


올해 10월에 사업을 마치면 교통약자들이 이전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여객자동차터미널을 쓸 것으로 보인다.


한영대 도시교통과장은 여객터미널 장애물 없는 환경(BF)인증 공모 사업에 뽑히도록 협조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를 드리며`` 교통약자들이 고성여객 자동차터미널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쓸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