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납품 거래계약 완료
고성 정성한우(대표 최택모)는 2020년 4월 29일 신세계백화점(마산점)에서 개장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백두현 고성군수`` 정성한우 회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신세계백화점 마산점 안에 한우를 취급하는 매장은 고성 정성한우 매장뿐이며`` 매장크기는 117.8㎡(판매장 74.2㎡`` 작업실 43.6㎡)로 고성 정성한우만 다룬다.
고성 정성한우는 안전축산물 생산·유통을 위해 2016년 5월 법인을 세우고`` 그해 11월 정성한우 상표 등록을 마쳤다.
현재 21명의 회원이 2532마리를 기르고 있으며`` 모든 회원이 HACCP(해썹``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과 무항생제를 인증 받아 철저한 안전관리 체계로 믿고 먹을 수 있는 한우를 생산하면서 법인 설립목적인 안전축산물 생산을 지켜나가고 있다.
또 ‘소가 잘 먹어야 사람도 잘 먹는다’는 신념으로 미생물 배양으로 생산한 미생물사료를 생산하고 먹이면서 농가에서는 명품 정성한우 생산에 모든 회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고`` 고성군에서는 정성한우 생산과정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돕고 있다.
이번 신세계백화점 마산점 입점은 고성에서 육류를 가공·유통 하며`` 정성한우를 전문으로 다루는 업체인 ㈜신한양축산(대표 김대현)의 구실이 컸다.
㈜신한양축산(대표 김대현)은 고성정성한우영농조합법인과 신세계백화점 사이 거래계약을 성사시켜 신세계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납품할 수 있도록 했다.
생산자가 신세계백화점과 거래 계약을 한 곳은 고성정성한우영농법인이 처음이며`` 대기업과 농업이 상생하는 좋은 예이다.
또 오프라인 매장 개장에 앞서 SSG닷컴(WWW.SSG.COM)에서는 스테이크용 채끝과 같은 7종의 정성한우를 팔고 있다.
앞으로 고성군은 고성 정성한우가 믿고 먹을 수 있는 한우 상표로 자리잡도록 하기 위해 행정`` 생산자(정성한우영농조합법인)`` 유통업체(신한양축산)`` 판매업체(신세계)가 사료공급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 끈끈한 협력체계를 강화해 힘써 노력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