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고성사랑상품권’ 지급 결정
- 5월 18일부터 읍‧면사무소 오프라인 신청 접수
- 지원금(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 이상가구 100만원)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5월 18일부터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준다.
고성군은 경남도에서 유일하게 지역상품권으로만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주며``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가라앉은 지역경제회생을 위한 내린 결정이다.
고성군의 이런 발 빠른 결정과 집행은 한 발 앞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제에 대비했기 때문으로`` 현재 고성군은 한국조폐공사에 고성사랑상품권 주문을 마치고 필요한 량을 충분히 확보한 상태이다.
또 고성군은 김해시`` 남해군`` 하동군과 함께 정부 재난지원금을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주는 도내 4개 시·군 중 하나이며`` 이는 카드나 현금을 주고받지 않아도 되는 일명 ‘언택트(uncontact 점원과 접촉 없이 물건을 살 수 있는) 결제수단’이라는 면에서 코로나19 여파 속 군민들의 안전한 일상생활 복귀를 돕는 새로운 대안이 된다는 것이 군 관계자의 설명이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먼저 5월 4일 사회취약계층 가운데 주민등록상 가구 구성원이 들어맞는 기초생활 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 연금 수급 대상자 7207가구를 대상으로 1차 현금지급을 마쳤다.
이후 5월 11일부터는 9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카드 포인트 충전방식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세대주가 신청하면 2∼3일 안으로 자신의 카드로 포인트 충전을 받을 수 있다.
5월 18일부터는 카드사 은행창구에서 카드 포인트 신청도 할 수 있으며`` 카드사 포인트 충전은 5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할 수 있다.
5월 18일부터 시작되는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하는 경우는 세대주 또는 세대원`` 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고`` 세대원과 대리인은 위임장과 위임자`` 대리인의 신분증을 지녀야 한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기한은 8월 31일까지며`` 도내(카드포인트)·고성군 관내(고성사랑상품권)로 사용지역이 제한된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고성군 긴급재난소득지원금을 아직 받지 못하신 군민께서는 신청마감기한인 5월 22일까지 꼭 받아가기 바라며`` 이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 새로운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긴급재난소득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긴급재난소득지원단 (☎055-670-5901~5904)``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문의하거나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