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백두현)이 6월 16일부터 6월 22일까지 취업취약계층 군민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2020년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해당 일자리사업은 노동할 수 있는 만18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하며 ▲문화체육센터 수영장 수상안전요원 인력육성(고성읍) ▲폐자원 선별과 재활용사업(고성읍) ▲온난화 대응 아열대 작물재배 농업인 육성(고성읍) ▲구절산 복사꽃십리길 조성사업(동해면) 4개 세부사업에 대해 모두 12명의 인원을 뽑을 예정이다.
이 가운데 문화체육센터 수영장 수상안전요원 인력육성 사업은 청년시책사업으로 만 34세 이하의 청년을 먼저 뽑는다.
참여자는 연령에 따라 주 15시간 또는 주 30시간을 근무하게 되며`` 근로기준법에 따른 법정 최저시급과 주휴·연차수당`` 일일 부대경비를 준다.
김종춘 일자리경제과장은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이 효과를 냈고`` 하반기에도 사업을 계속 하게 되었다”며 “군민들이 이번 사업에도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0년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참여자 선발 이후 5개월 동안 계속 할 예정이며`` 참여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할 수 있다.
이 밖의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 일자리경제과(☎670-2495)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