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백두현)은 발달장애학생들의 여가활동을 돕기 위해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이용자를 8월 한 달 동안 모집한다.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는 중·고등학교(일반학교나 특수학교)에 다니고 있는 발달장애학생이 월 44시간의 이용권(바우처)을 주는 서비스이다.
제공기관에서 운영하는 2~4인의 그룹 프로그램으로 뜻 있는 여가활동을 하고`` 성인기 자립준비를 도우며`` 방과 후 돌봄으로 부모들이 사회·경제 활동을 원만히 하도록 돕는다.
신청대상은 만12세 이상 18세 미만으로 중·고등학교(일반학교나 특수학교)에 다니고 있는 지적·자폐성 장애인으로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으나 온종일교실``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장애인 거주시설 입소자와 같은 다른 복지서비스 이용자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을 바라는 발달장애인이나 보호자가 주소지 읍ㆍ면사무소에 재학증명서와 필요 서류를 갖추고 신청하면 된다.(문의 ☏055-670-2534)
모집인원은 20명 정도로 사업예산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정원이 차지 않으면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은 7월 31일에 모집 마감하고 8월에 심사위원회를 거쳐 뽑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