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간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배출신고 할 수 있다
고성군이 대형폐기물을 내 놓을 때 주민들이 더 편하게 버릴 수 있도록 대형폐기물 배출체계를 간소화 하고`` 10월부터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온라인 체계를 운영한다.
인터넷 신고 체계를 쓰면 그동안 대형폐기물을 내 놓을 때 근무시간에 읍·면사무소를 찾아가 신청서를 작성하고 결재를 받아야 했던 불편을 덜게 된다.
가구`` 가전폐품`` 사무용기자재와 같은 여러 가지 대형폐기물을 버릴 경우 대형폐기물 배출 온라인 시스템 홈페이지(www.goseong.go.kr/waste)를 거쳐 배출 신고를 하면 된다.
배출자 이름과 연락처`` 배출장소`` 배출내역`` 배출일자를 쳐 넣은 뒤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로 수수료를 납부하면 신고가 끝난다.
신고를 마친 뒤 신고필증을 인쇄해 신고필증 번호를 써 넣은 뒤 지정한 장소에 내놓으면 수거 담당자가 신고번호를 확인한 뒤 거둬가며 처리 결과도 확인 할 수 있다. 신고필증 인쇄를 할 수 없는 경우는 빈 용지에 신고내역(신고번호`` 품명`` 수수료)을 써 넣어 붙여두면 거둬간다.
다만`` 인터넷 신고를 하면서 신고하지 않은 품목과 신고한 품목이나 수량이 다른 대형폐기물의 경우 거둬가지 않기 때문에 이를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오판욱 환경미화담당은 “인터넷 배출신고가 시작되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내 놓을 수 있어서 군민들의 생활편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군민들을 위해 하던 대로 읍·면·사무소를 찾아가 스티커를 산 뒤 내 놓는 방식도 같이하니 군민들은 편한 방식을 택해 내 놓으면 된다”고 말했다.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과 같은 폐가전 제품은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콜센터(☏1599-0903)로 사전 예약을 할 경우 무상으로 거둬간다.
이 밖의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환경과(☏055-670-2422~2424)에 물어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