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속에서도 김치로 나누는 이웃사랑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대표위원장 백두현`` 민간대표위원장 김성진)가 벌이는 겨울철 대표행사 제14회 이웃사랑 김장나눔 사업을 마무리했다.
지난해까지 1``000여명의 군민과 함께 열었던 김장나눔 행사를 올해는 읍면마다 지역사회기관과 단체들이 함께 특색 있는 김장 담기를 기획하고 준비했으나 코로나19 방역단계가 상향조정되면서 상리면`` 대가면을 뺀 나머지 읍면 김장 나눔 행사는 취소하고`` 관내 업체에서 산 김치 완제품과 한국주택공사의 후원 김치를 저소득 어려운 이웃 2``000세대에 나눴다.
백두현 공공대표위원장은 “김장 나누기 행사가 열리지는 못했지만 김장김치가 우리 지역의 이웃들에게 나눠져 그들이 따뜻한 겨울나기를 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내년 김장 담기 행사를 기대하며 코로나방역에 더욱 매진하자”고 말했다.
김성진 민간대표위원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김장 담기를 하는데 많이 힘들었지만`` 여러 가지 방법으로 노력한 기회도 있었다”며 “많이 준비하고 아쉬워했을 읍면지역보장협의체와 김장 나누기를 위해 현금과 현물로 후원해주신 기관`` 단체`` 군민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김장김치를 받은 동해면의 한 군민은 “코로나19 때문에 김장김치를 받게 될 줄 몰랐는데 아주 맛있는 김치를 먹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김치를 먹을 때마다 사랑과 정으로 섬겨준 많은 사람들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제14회 김장나눔축제는 11월 23일부터 12월 8일까지 열려``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 주관하고 고성군``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 읍면지역사회기관과 단체가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