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축·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음식관광을 상품화하기 위해 ‘2021년 특화음식 공동연구개발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
신청기한은 3월 22일까지로`` 고성군에 영업 신고한 뒤 6개월 이상 정상영업을 하고 있는 일반음식점 가운데 우리군 대표 음식 개발에 관심 있는 외식업체면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체인가맹점`` 주류전문취급업소``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고 2년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는 신청할 수 없다.
특화음식 공동연구개발 참여 외식업체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바라는 업체는 신청기한 내 참여 신청서`` 사업계획서`` 관련 증빙자료를 갖춰 농업기술센터 식품산업과 식품개발담당(☏055-670-4814)을 찾아가거나 우편`` 팩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지역 대표음식으로 성장 가능성과 대중성을 고려해 참여 업체를 뽑는다.
공동연구개발업체로 뽑히는 업체에게는 요리전문가의 자문을 받을 수 있고`` 재료비를 지원하며 지역 내 여러 행사 때 시식행사와 현장 시범판매를 할 수 있게 하며 적극 알릴 계획이다.
특화음식 공동연구개발에는 2019년 5개 업체`` 2020년 5개 업체가 참여한 적 있는데`` 가리비와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13종의 식단을 개발해 현재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