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여성농민회와 소통 간담회 열어
  • 김미화 기자2021-04-13 오후 02:25:33

1.jpg

 

고성군(군수 백두현)412일 오후`` 고성군청 소회의실에서 여성농민회와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백두현 고성군수와 관계 공무원`` 최윤화 여성농민회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농업인의 구실과 여성농정시책 제안과 같은 농정시책 활성화방안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나눴다.

 

무엇보다 여성농업인의 노동 부담을 줄여주고 안정된 영농 활동을 해 나갈 방안을 주제로 여성농업인에 대한 지원 사업 확대`` 여성농업인 농작업 여건 개선을 위한 사업을 제안하며 공감하고 소통했다.

 

최윤화 여성농민회장은 여성농업인을 위한 맞춤형 농작업 보조구를 지원해 농업 노동을 줄여주기 위한 여성친화형 농기계와 편의장비를 지원해 주고`` 여성농업인을 위한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원만한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장소 협조 요청과 함께 여러 의견을 냈다.

 

백 군수는 여성농업인이 농업의 당당한 주체로서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여성농정시책을 찾아나가겠다오늘 간담회를 시작으로 여성농업인 정책 간담회를 꾸준히 열어 여성농업인의 요구를 새겨듣고`` 행정과 논의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여성농업인 문화복지 지원`` 여성농업인센터 운영``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지원사업과 같은 여성농업인의 문화복지 형편을 높이기 위한 여러 사업을 계속 벌여오고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