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공장 공급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생산/품질시스템 이해와 관리`` 4월 19일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원장 박태인)이 스마트공장 공급 기업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4월 19일(월) 13시~17시 온라인 라이브 강연으로 생산/품질시스템 이해 관리 연수를 연다.
이번 연수는 오산대학교 산업공학과 겸임교수인 조대희 교수가 전담해 강연할 예정이다. 조대희 교수는 지난날 삼성전자`` 현대모비스에서 자문 교수로 활동하고`` 현재 한국 SCM 학회 소속으로 린 제조공정에 관한 연구 경력이 풍부한 강연자다.
현재까지 대부분의 스마트공장 공급 기업은 MES`` ERP과 같은 기초 단계의 S/W 기술만을 가지고 있어서`` 스마트공장을 고도화 하기 위한 기술력이 부족한 형편이다. 이런 처지에서도 부산경남연수원은 제조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교육을 적극 열고 있다.
2004년 문을 연 부산경남연수원은 2020년 1월 스마트공장 배움터를 열고`` 스마트제조 관련 35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박태인 연수원장은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스마트공장 도입·확산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연수에 참가를 바라는 사람은 사전에 신청을 해야 하는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또`` 4시간 강의를 마친(80%이상 이수) 모두에게 상품권을 줄 계획이다. 이번 연수가 공급기업을 대상으로 한 연수이기는 하나`` 관심 있는 중소벤처기업 임직원도 신청할 수 있다.
위 웨비나 과정에 대한 신청방법이나 자세한 사항은 중진공 홈페이지(http://kosmes.or.kr) 알림광장을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