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기분야 유망주·진로 준비 청소년 재능개발 지원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김성진)가 특기분야 유망주를 대상으로 하는 2021년 꿈키움장학금 지급 계획안을 발표하고`` 지원신청을 받는다.
신청 자격은 보호자나 해당 자녀가 고성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2021년 2월 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생으로 선발되지 않았으며(다자녀장학 제외)`` 특기분야 유망주나 해당 분야로 진로를 계획하고 있는 청소년(중·고등학생)이면 된다.
제출 서류는 자신의 특기·특정 분야 재능 개발 계획을 담은 자기소개서와 재능입증자료`` 신청서와 학교장 추천서를 포함한 법인 요청 자료들로`` 법인 장학금선정위원회에서 해당특기분야 개발에 대한 신청자의 의지`` 발전 가능성`` 성취 정도를 심사해 재능개발비 지원액을 결정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5월 25일까지이며`` 교육발전위원회 사무실(고성군청소년센터“온” 1층`` 온마을배움터)을 찾아가 서류를 내든지 우편으로 접수해도 된다.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와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나 학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되고`` 다른 사항은 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사무국(☏055-670-2088)에 물어보면 된다.
꿈키움장학생으로 뽑히면 정해놓은 장학금을 맞춤형재능개발비용으로 쓸 수 있고`` 대신 재능개발에 썼다는 입증자료를 일정 기간까지 내야 한다.
김성진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 때문에 재능과 열정이 있어도 꿈을 포기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꿈키움장학금을 준비했다”며 “우리 청소년들이 지역의 든든한 지원 속에 장래를 설계하고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계속 도울 계획이다”고 밝혔다.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는 2003년 설립부터 지금까지 관내 3``000여 명의 학생에게 16억1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또 교육환경개선과 인재육성을 위해 108억 원의 목적사업비를 관내 학교와 단체에 지원하며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큰 구실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