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관부서 녹지공원과`` 협업부서 건축개발과 포함 6개 부서가 모여 간담회 열어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8월 20일 부서 사이 협업을 증진하고 효율성 있는 적 정책을 벌여나가기 위한 ‘2021년 제3회 협업추진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주관부서인 녹지공원과와 협업부서인 건축개발과를 포함한 6개 부서 실무자들이 참석해 ‘공원 속 어린이도서관 건립 사업’에 대해 협의했다.
건축개발과는 어린이도서관 건축공사`` 도시교통과는 도시계획시설 지정 절차와 주거지주차장 건립`` 교육청소년과는 어린이도서관 건립구조`` 군정혁신담당관은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 검토의견을 제시했다.
또`` 관광지사업소는 전기와 소방공사 설계`` 행정과는 통신공사 설계에 대해 적극 자료를 제공해줌으로써 부서 사이 협업 사항을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장찬호 군정혁신담당관은 “행정을 추진할 때 협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며 “협업으로 큰 사업들을 효율성 있게 벌여나갈 수 있게 하고`` 이후 추진상황을 계속 점검해 눈에 띄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복잡·다양한 행정수요에 적극 대비하고`` 군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업과제를 수시로 찾아 협업추진 간담회를 열고 있는데`` 올해 모두 7건의 협업 사업을 벌여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