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이 운영하는 ‘공룡나라쇼핑몰’이 5년 연달아 ‘소비자친화상표’ 부문에서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기업의 품질향상과 소비자 권익보장을 목적으로 한국소비자협회에서 만든 상으로 시상식은 3월 1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다.
한국소비자협회는 고성군이 5년 연달아 소비자대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생명환경쌀 사랑해 회원제 운영으로 3~10% 할인 △지역의 우수한 지역특산물을 공정 가격과 신선한 제품으로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선택 기회를 제공하고 △여러 특별한 행사와 직거래 장터로 고객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공룡나라쇼핑몰’은 2008년 개장 이후 4만 회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지방자치단체 대표 쇼핑몰로 △고성군수 품질보증 △고성군 직접운영 △모든 제품 무료택배 서비스라는 3대 원칙을 지키며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최고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상품의 입점 단계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치며`` 소비자가 믿고 살 수 있도록 우수한 제품만을 엄선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고성군에서 생산되는 농·수·축 특산물 업체만 입점할 수 있는데`` △읍면장 추천서를 비롯한 서류심사 △입점 업체 생산·가공·저장 현황`` 시설 점검 △유통 물류 환경까지 엄격한 심사에 합격해야 입점할 수 있다.
또 고성군이 직영함으로써 소비자와 생산자 사이 온라인 직거래로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신선하고 건강한 식품을 싼값에 공급할 뿐 아니라`` 모든 상품 무료 택배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이 내 집 앞에서 바로 받아 볼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하고 있다.
아울러 공룡나라쇼핑몰 콜센터(무료 전화)를 운영해 주문`` 배송`` 고객 문의에 재빨리 대응하며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공룡나라쇼핑몰에는 유기농 생명환경쌀`` 생굴`` 가리비`` 무항생제 한우`` GAP 인증 파프리카`` 방울토마토`` 유기농 참다래`` 무농약 표고버섯과 같은 고성군의 우수 농·수·축 특산물 520여 품목`` 109개 업체가 입점해 있는데`` 4만여 명의 고객들이 이용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