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민에게 한 약속`` 이행 바탕 마련
- 민선 8기 공약사업`` 막힘없이 속도감 있게 추진
이상근 군수가 군민에게 약속한 공약사업을 일찍이 이행하기 위한 ‘공약사업 실행계획 보고회’ 열었다.
7월 28일`` 이상근 고성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부군수와 국장`` 부서장을 포함한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했는데`` 부서장이 공약사업의 재원 규모와 세부 추진계획과 같은 실행계획을 보고하고 문제점과 대책에 대해 토의하는 방식으로 열렷다.
이 군수의 공약사업은 선거공보 기준으로 10개 분야 72개의 사업으로`` △군민참여 제안 공모제 도입 △의회와 협치하는 행정 실현 △수의계약제도 전면 개선 △파크 골프장 조성 △쌈지공원 조성 △활기찬 전통시장 조성 확대 △우주 항공 부품공장 유치 △쌈지주차장 전면 확대 △농어업인수당 인상 지원 △여성 농업인 지원 확대가 공약이다.
고성군은 보고회에서 나온 보완사항을 반영하고 통합하고 조정해 실천계획 구체화로 8월 안에 확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근 군수는 “공약은 군민에게 한 약속이므로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임기 내 반드시 지켜나갈 것이다”며 “고성을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만들기 위해 부서에서 적극 노력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 공약사업을 실천하는데 바탕이 되는 실행계획을 작성하는데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내실 있게 공약사업을 벌여나가기 위해 관련 사업 우수 지자체를 찾아가 보고 배우도록 지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