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 남외지구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철거민`` 해외 거주 재외동포 우선 공급 신청받아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고성 남외지구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의 우선 공급 대상자를 신청 받는다.
고성군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함께 벌이는 ‘고성 남외지구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은 고성읍 서외리 252-2번지 일원에 지어지는데`` 영구임대주택 30호`` 국민임대주택 60호`` 행복주택 20호 모두 110호이다.
고성군은 공공주택의 입주 예정일이 2023년 8월경으로 정해지면서 그에 앞서 국민임대주택으로 철거민들을 위한 6호`` 해외 거주 재외동포를 위한 1호에 해당하는 대상자를 신청 받을 계획이다.
철거민들을 위한 6호의 대상자는 △도시·군 계획시설 사업으로 철거되는 주택 소유자나 세입자 △재해로 인해 철거되는 주택 소유자나 세입자 △공익사업 시행을 위해 철거되는 주택 소유자나 세입자와 같은 「공공주택 특별법 시행규칙」 별표 4 제2호 가목에 해당하는 사람이다.
해외 거주 재외동포를 위한 1호 대상자는 투자 촉진이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해외에서 15년 이상 산 뒤 대한민국에 영구 귀국하거나 귀화 하는 재외동포를 말한다.
신청하기 바라는 사람은 8월 22일까지 고성군청 건축개발과 공동주택담당(☏055-670-2272~5)이나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하면 된다.
또 고성군으로 신청한 뒤 반드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 현장 접수 기간에 신청서류를 준비하고 찾아가 접수해야 하고`` △무주택자 △소득·자산보유기준(자산가액 합산기준 3억2``500만 원 이하`` 자동차 가액 3``557만 원 이하) △기타 기준에 정한 자격요건에 적합할 때 최종 입주자로 결정된다.
한편 ‘고성 남외지구 공공주택’ 입주자 모집도 곧 시작될 예정인데`` 입주자 모집이 공고되면 영구임대주택은 고성군청 건축개발과 공동주택팀에 서류를 갖추고 가 접수하고`` 국민임대주택이나 행복주택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홈페이지나 모바일 LH청약센터(https://apply.lh.or.kr)로 신청하거나 접수일에 찾아가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