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우수 ‘기초생활수급자 수도 요금 감면 적극행정’
-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장려혜택 제공
2022년 하반기 혁신·적극행정 우수사례 7건을 뽑고 해당 우수공무원 7명을 뽑아 장려혜택을 주기로 했다.
이번에 뽑힌 우수사례는 먼저 직급마다 다면평가를 거치고 2차 심사단 평가로 정해졌는데`` 심의 결과에 따라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4건이 마지막으로 뽑혔다.
최우수 정책으로는 상하수도사업소에서 제안한 ‘기초생활수급자 수도 요금을 줄여주기 위한 행정’이 적극행정으로 뽑혔는데`` 수도요금 감면 신청을 하지 않아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이름으로 된 수용가에 대해 자동감면을 적용한 적극성과 추진력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정책으로는 환경과에서 제안한 ‘마동호 습지보호지역 보전 관리’와 도시교통과가 제안한 ‘공정하고`` 편리하게~ 달리는 고성행복택시’가 뽑혔다.
환경과는 탄소 흡수원인 습지 보전에 힘써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습지보호지역 지정 필요성에 대한 주민 공감대를 이끌어 낸 것이 인정받았다.
도시교통과는 기존의 종이이용권으로 만들어 나누었던 행복택시 이용권을 카드형 이용권(NFC)으로 바꾸어 군민들이 더 편리하도록 개선했다.
장려정책으로는 군정혁신담당관에서 제안한 ‘위기를 기회로! 글로벌 일자리도시 고성!’과 복지지원과가 제안한 ‘군민의 편안한 장례지원’ 정책이`` 체육진흥과가 제안한 ‘스포츠산업도시 고성!’과 회화면 ‘노빠꾸(NO-BACK) 회화민원사진관’이 저마다 뽑혔다.
고성군은 혁신성과 적극행정을 추진한 공무원에게 장려혜택 선택권을 주고 성과상여금 S등급`` 근무평정 가산점`` 포상휴가 혜택을 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