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경남에너지, 거류면 당동 도시가스 공급 협약
  • 고성인터넷뉴스2022-12-12 오후 04:06:16

3-2 고성군-경남에너지`` 거류면 당동 도시가스 공급 협약 체결.JPG

 

고성군(군수 이상근)1212일 경남에너지(대표 정회)와 거류면 당동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거류면 당동 도시가스 공급 사업은 그동안 거류면 주민들이 오래도록 바라던 사업으로`` 민선 8기 이상근 군수 공약이기도 한데`` 고성군과 경남에너지에서는 협약체결과 동시에 실시설계를 시작한다.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동안 8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거류면 용산사거리부터 거류면사무소 주위까지 7.4km 구간에 도시가스 배관을 묻고 당동 일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3-1 고성군-경남에너지`` 거류면 당동 도시가스 공급 협약 체결.JPG


그동안 군에서는 천연가스 인수기지 주변 지역인 거류면 당동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해 왔으나`` 타당성 부족이라는 이유로 공급이 이뤄지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던 차에 고성군이 인구소멸대응기금을 이용한 산업단지 주변 지역 정주 여건 개선사업의 하나로 사업비(도비 40억 원`` 군비 40억 원)를 확보해 오늘과 같은 도시가스 공급 협약이 이뤄지게 됐다.

 

이상근 군수는 거류면 주민들의 오랜 바람이었던 도시가스 공급이 하루 빨리 이뤄질 수 있도록 경남에너지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