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생태 녹색관광 활성화 공모사업에 뽑혀
  • 고성방송2022-12-16 오전 10:35:59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생태 녹색관광 활성화 공모사업에 뽑혀 3년 동안 3억 원의 국비를 받게 됐습니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에서 지자체 두 곳만 뽑는 사업인데`` 고성군은 지난 1012일 둠벙을 소재로 사업을 신청해 경기도 연천군과 함께 공모사업에 뽑혔습니다.

 

무엇보다 2019년부터 둠벙 실태조사를 벌여 국가중요 농업유산으로 오른 뒤에도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생태학습에 응용해 운영하며 꾸준히 노력 해 온 것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고성군은 앞으로 전문가 상담을 받아 자세한 사업을 시작할 예정인데`` 둠벙 수중정원과 둠벙 논둑정원을 비롯한 둠벙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국가중요농업유산인 둠벙이 보존할 가치가 있는 소중한 문화유산이란 점을 알리고`` 전통과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생태체험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둠벙은 하천이 발달하지 않은 바닷가 마을 경작지에 관개시설로 만들어진 것으로`` 옛날부터 논농사에 부족한 농업용수를 확보하기 위해 선조들이 만들었던 중요 농업시설입니다.

 

고성군은 고성 둠벙을 이용하고 보존하기 위해 201913개 읍·면에 모두 445곳의 둠벙을 조사·복원해 관리하고 있는데`` 이를 이용한 둠벙탐방로을 만들고`` 체험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해 왔습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