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안전하고 따뜻한 연휴 보내기 위한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 고성인터넷뉴스2023-01-17 오후 03:27:12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설 명절 기간 군민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먼저 고성군은 설 연휴(121~24) 동안 종합상황반 재난재해대책반 의료대책반을 비롯한 11개 반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연휴 기간 관내 동향을 파악하고 사건·사고 대비에 만전을 기한다.


* 종합상황실: 종합상황반`` 물가·에너지 대책반`` 재난·재해 대책반`` 생활환경 개선반`` 산불 대책반`` 교통 대책반`` 도로 상황 관리반`` 의료대책반`` 가축방역 대책반`` 상수도 급수 대책반`` ·면 상황실

 

이번 종합대책에는 물가안정`` 재난과 안전관리를 비롯해 안전하고 따뜻하게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4개 분야 35개 대책을 담았다.

 

<분야 1. 장바구니 걱정 없는 넉넉한 명절>

고성군은 112일부터 24일까지를 물가안정 특별 점검 기간으로 지정해 부군수를 상황실장으로 하는 물가 대책 종합상황실을 가동하고`` 공무원·물가감시요원·소비자 단체·유관기관이함께 가격표시제 이행 여부를 점검하는 지역 물가 안정대책반을 운영한다.

 

`` 설 성수품 16개 품목을 중점관리 대상으로 지정해 값이 변하는 상황을 파악하고`` 물가 정보를 늘 공개해 값이 오르는 것을 진정시키도록 할 계획이다.

 

이 밖에 코로나19 상생 군민지원금(2) 지급`` 고성사랑상품권과 온누리 상품권 할인 판매`` 공룡나라쇼핑몰 설맞이 다드림 행사와 같은 여러 가지 지원으로 지역 상권 회복에 활력을 주기로 했다.

 

<분야 2. 온기가 감도는 따뜻한 명절>

지역사회 온기를 나누기 위해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 기초생활수급자`` 보훈대상자에 위문 활동을 한다. 또 연휴 기간 509명의 밥 굶는 아이들에게 끼니를 제공하고`` 사회복지시설의 소방`` 전기`` 가스를 포함한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분야 3.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

코로나19가 지역에서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연휴에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경계를 유지한다.

 

개인 방역수칙 준수`` 고위험군과 만남·모임 최소화와 같은 일상 방역 생활화를 널리 알리고 예방접종을 권고하고 상담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 연휴 기간 선별진료소와 응급 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응급 진료 기관`` 문 여는 병·의원`` 약국 정보를 전단지`` 누리집에서 알릴 예정이다.

 

자연재난·사회재난·산불·화재·가축 전염병에 대한 예방 활동도 철저히 추진하며`` 분야마다 사전 안전 점검`` 지도 단속 할 계획이다.

 

<분야 4. 빈틈없이 편리한 행복한 명절>

연휴 기간 도로를 포함한 주요 교통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 활동을 강화하고`` 특별 교통 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실시간 교통 상황 파악`` 각종 교통 불편 사항을 접수·조치한다.

 

`` 가스·전기·상수도 시설 점검`` 가스공급 불편 신고센터 운영`` LPG 판매업소 돌아가면서 영업하기로 연휴 기간 공공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이상근 군수는 군민이 설 명절 연휴를 더 안전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고`` 민관 협업을 바탕으로 명절에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사건·사고들에 적극 대응하겠다군민 모두 즐겁고 따뜻한 명절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