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ATEC 해외전문가 초빙 시설채소 재배 교육
  • 고성인터넷뉴스2023-02-01 오후 03:51:50

2-1 고성군`` ATEC 해외전문가 초빙 시설채소 작물 재배 교육.jpg

 

고성군(군수 이상근)131`` 시설원예 분야 해외전문가를 초빙해 관내 시설채소 재배 농가에 첨단 선진기술을 전수하는 교육을 열었다.

 

교육을 위해 초빙된 네덜란드 출신인 게르트스 소바지 강사는 농작물생리·환경 상담 업체인 소바지이노베이티를 설립·운영하고 있는데`` 영국과 프랑스`` 독일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상담을 벌여온 시설원예 전문 상담가이다.

 

이날 교육에는 시설 토마토 재배 농업인 40여 명이 참가해`` 오전에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이론교육을 듣고 오후에는 고성농원(조광복 씨`` 시설 토마토 농가)에서 맞춤형 현장 교육을 열었다.

 

2-2 고성군`` ATEC 해외전문가 초빙 시설채소 작물 재배 교육.jpg


이번 교육에서는 농작물을 제자리에 심은 뒤 세력 관리`` 양수분`` 착과 관리와 같은 농가에서 어려워하는 기술 이론교육은 물론`` 현장에서 일어나는 여러 문제점을 찾고 해결하는 상담도 벌여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6명이 현장에 참석해 재배 농가를 격려하고`` 고성군 농업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이수원 농업기술과장은 이번 교육은 경남농업기술원과 공동으로 채소 재배 농가 경쟁력과 소득을 높이고자 마련한 것이다앞으로도 농가에 선진 기술을 꾸준히 알려 농가 소득증대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성 파프리카와 시설 토마토는 고성읍`` 마암면`` 영오면`` 거류면 일원에서 9개 농작목반 92 농가가 참여해 58ha의 넓이에서 한 해 6``000여 톤을 생산하고 있다.

 

고성군에서는 지역 특성화 기술 개발지원 사업으로 파프리카와 시설 토마토를 특화작물로 길러낼 계획이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