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관광 홍보와 교육복지 협력사업 서로 힘 모으기로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고성군 관광 문화도시 경쟁력 강화와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협약에서 고성군 관광사업을 널리 알리고 고성군민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쌓고 역사, 문화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서상 주요 내용은 △EBS 제작물을 이용한 고성군 관광 문화 역사 홍보 △EBS IP를 이용한 고성군의 어린이 도서관 조성과 운영사업 추진 △고성군 교육, 복지정책을 지원하기 위한 EBS 평생학습 서비스 이용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한 EBS 교육물 서비스 이용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관한 사항들이다.
이상근 군수는 “교육 전문 방송으로서 일반교양, 전문 지식, 다큐멘터리와 같은 여러 교육 영역을 송출하는 대표 공영 교육방송사 EBS와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차별화된 고성 문화와 우수한 관광지를 전국에 알리고 어린이 도서관 조성사업과 군민 교육 복지정책 지원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유열 EBS 사장은 “교육, 문화, 역사를 끊임없이 알리고, 고성군민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비롯해 평생교육 사이트를 개설해 고성지역 교육방송 기반을 개선하는 데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고성 문화와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EBS <한국의 둘레길>을 제작, 방영하고, 숨어 있는 소박한 고성관광지를 찾아 이야기하는 여행프로그램 <한국기행>과 고성군의 여러 모습과 역사·문화를 비롯한 교육성을 강조한 <고향민국>을 제작·방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