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5개 단체회원`` 역대 회장과 지도자 참여
- 경력단절 여성 위한 여성 친화 작은박람회 성황
제3회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를 열었다.
5월 12일 고성군과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해 연 한마음체육대회는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단체가 협력하고 화합하는 마음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2019년부터 시작됐으나 코로나19로 그동안 열리지 못하다가 2022년 제2회에 이어 올해 제3회 행사가 열리게 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상근 고성군수`` 정점식 국회의원`` 백수명`` 허동원 경상남도의회 의원`` 김향숙 고성군의회 부의장과 의원``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단체 회장과 회원`` 고문을 포함한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하는 식전공연 △기념식 △명랑운동회 △식후공연 △화합의 장이 벌어졌다.
함께 열린 2023년 고성군 여성친화 미니박람회에서는 여러 개 홍보 칸막이관을 마련하고 경력단절 여성 취업 상담과 정보교환을 비롯한 여러 가지 체험행사가 열려 참여자들을 흥미롭게 했다.
이상근 군수는 “평소 지역사회 자원봉사뿐만 아니라 여러 행사 곳곳에서 자원봉사자로 적극 활동하고 있는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여러분의 자존감과 자긍심을 더 높이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점식 국회의원은 “여성 권익 신장과 성평등 촉진``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해온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여러분 노고에 감사하다”며 “오늘 행사로 회원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마음을 다지고 새롭게 도약할 준비를 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여성단체협의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소외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지원 △다문화가족 출산용품 지원 △ 김장 나누기 △장애 가족 밑반찬 지원 △결혼이민여성 후견인 되어주기를 비롯한 저소득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고성 아이언맨 70.3대회나 경남고성공룡엑스포와 같은 행사에 도우미로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활발히 이바지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