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관·경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으로 안전한 고성 만들기
법질서 확립과 군민 생활안전을 위한 2023년 고성군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가 열렸습니다.
6월 28일 고성군청에서 열린 정기회의에는 위원장인 이상근 군수와 부위원장인 박상욱 고성경찰서장을 비롯해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이미숙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조보욱 고성소방서장과 관련 지역치안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했습니다.
정기회의에서는 보궐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고성경찰서 치안 현황과 예산 집행내역 보고와 고성경찰서`` 고성소방서`` 고성군에서 차례대로 나와 재해 대책을 발표한 뒤 자유토론을 열어 재난 상황이 벌어졌을 때 민·관·경이 긴밀히 협력하고`` 지역 치안 질서 확립을 위한 기관·단체마다 해야 할 일을 확인했습니다.
박상욱 고성경찰서장은 “사회 속 거리두기가 해제된 뒤 늘어나는 여러 범죄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고성군 지역치안협의회 구실이 그 어느 때보다 크다”며 “앞으로도 기관·단체마다 적극 지원해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상근 군수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열지 못했던 정기회의를 4년 만에 열게 돼 뜻이 깊다’고 말하고`` ‘고성군 치안을 위한 좋은 의견들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고성을 만드는 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