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근 고군수 민선 8기 군민과 맺은 약속 철저히 이행하고 있어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민선 8기 고성군 공약사업 이행률이 ‘58%’를 넘기면서 민선 8기 군민과 맺었던 약속을 철저히 해나가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민선 8기 공약사업 70건 가운데 완료 40건(58%)`` 추진하고 있는 사업 29건(41%)`` 폐지 1건(1%)이다.
주요 완료 사업으로는 △초고령 어르신 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맞춤형 취업 지원 체계 확대 △여러 종목 스포츠 대회 유치 △보훈 가족 예우 지원 확대 △청소년 수당사업 시행 연장이다.
공약사업 가운데 ‘패류 종자 배양장 확보’는 보조사업자 자금과 경영 악화로 보조사업 포기서를 제출하고`` 지난해 11월 해양수산부 공개모집사업으로 사업자 변경이 불가능해 임기 내 사업추진이 불가하다고 판단돼 고성군 공약이행평가단 의견을 들어 폐지하기로 결정했다.
또 ‘고성 파크골프장 조성’은 당초 고성읍 교사리에서 고성읍 수남리로 사업 위치를 바꾸고`` ‘의료시설 확대 개설(산부인과`` 소아과)’은 출산 후 산모 초음파 검사비 지원 사업이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조정과 사회보장제도 신설 불가로 인해 소아청소년과 진료 시간 연장 사업만 시행하는 것으로 하고`` ‘마을 부녀회장 활동 수당 지급’은 실천 계획상 월정수당이 아닌 활동 수당으로 바뀌었다.
이런 변경 사업에 대해서는 지난해 고성군 공약이행평가단 의견을 들어서 공약 실천 계획을 바꿨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올해 경남도민이 염원했던 우주항공청 특별법이 제정됐다”며 “경남 우주 경제 비전에 따라 우리 군 당면공약인 △무인항공기 시험장과 드론 훈련장 확대(동해면`` 거류면) △우주항공 기업과 군수 부품공장(기업) 유치 △우주항공 관련 산학협력단 운영을 부군수와 국장 중심으로 추진하여 공약 이행률을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