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군, 올해 공약 이행률 60% 달성
2024년 1분기 민선 8기 군수 공약사업 보고회를 열었다.
4월 18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보고회에는 공약사업 이행률을 높여야 할 필요가 있는 15개 부서가 참석했는데, 참여부서는 공약사업에 대한 부서 현안과 앞으로 계획을 보고했다. 아울러, KTX 고성역세권 개발사업을 포함한 추진 하고 있는 28개 공약사업에 대해서는 부서마다 추진과정에 대한 문제점을 분석했다.
고성군은 군민과 한 약속이라 할 수 있는 공약사업을 제대로 추진하기 위해 부서 사이 협업이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최선의 대안을 찾아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민선 8기 하반기 공약사업 추진 방향을 정했다.
고성군은 ‘고성을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라는 군정구호를 실현시킬 목표로 공약사업 70건을 추진하고 있다. 공약 이행현황을 살펴보면 완료 41건(60%), 추진 하고 있는 공양기 28건(40%)이고, 폐지가 1건이다.
주요 완료 사업은 △초고령 노인 일자리 창출 △치매 안심 전문 진료 확대 개설 △경로당 급식 도우미 사업 확대 △청소년 꿈키움 수당 지원사업 시행연장 △경남항공고 특성화 교육 체계 구축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군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여 민선 8기 눈에 띄는 성과를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며 “오늘 보고회에서 이끌어낸 추진방안으로 공약 이행이 완료될 수 있도록 모든 공무원이 다 함께 노력하고, 부서 사이 협업하고 토론하며 공약사업을 벌여나가 좋은 결과를 낼 수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