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지사 표창 포함 91명 포상`` 가수 현숙 고성군 홍보대사 위촉도
(사)전국이통장연합회 고성군지회(지회장 도종국)는 행정 최일선에서 고성군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이장들에 대한 사기를 높여주기 위해 2024년 제20회 고성군 이장 한마음대회를 열었다.
대회에는 이상근 군수와 정점식 국회의원`` 최을석 의장을 비롯한 모든 군의원들과 도의원을 포함해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참가한 읍면 이장들은 도지사 표창을 비롯해 91명이 포상 받고`` 이장들이 마련한 정성으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이상근 군수에게 전달했다. 또`` 효녀 가수 현숙씨를 고성군 홍보대사에 위촉하고`` 읍·면마다 이장들이 나와 장기자랑으로 화합하는 마당을 벌이며 결속을 다지고 즐거운 한나절을 보냈다.
이날 포상에는 △최병철(하일면)`` 이덕희(대가면)`` 권진기(영현면)`` 박명자(영오면)이장`` 강인중(개천면)`` 장태수(구만면) 6명이 도지사 표창을`` △박현호(하이면)이장을 포함한 14명이 군수 표창패를`` △김경인(삼산면)이장을 포함한 14명이 국회의원 표창장을`` △구영대(회화면)이장을 포함한 14명이 의회의장 표창패를`` △이석용(상리면)이장을 포함한 14명이 교육장 감사장을`` △강삼록(고성읍)이장을 비롯한 14명이 경찰서장 감사장을`` △이민원(거류면)이장을 비롯한 14명이 고성소방서장 표창을`` △임영규 영현면 협의회장이 도지부장 표창을 받는 것을 비롯해 모두 91명 이장이 표창을 받았다. 또`` 고성군청 행정과 이기영 주무관은 충실한 행정과 이장협의 사이 다리 구실로 지회장 공로패를 받았다.
이날 읍면 장기자랑에서는 △개천면 청동마을 박정자 이장이 대상 △하이면 신흥마을 이강춘 이장이 최우수상 △회화면 석전마을 김길수 이장이 우수상 △동해면 좌부천마을 서기태 이장`` 대가면 내갈마을 김찬식 이장`` 상리면 부포마을 백승열 이장`` 영현면 영부마을 김승하 이장`` 영오면 옥동마을 최길철 이장`` 거류면 거산마을 이재용 이장`` 삼산면 중촌마을 정형열 이장이 저마다 장려상을 받았다.
도종국 지회장은 “업무량이 많아 고성군 이장들 사기가 크게 떨어지고 있어서`` 포상자를 91명으로 늘려 조금이나마 사기를 높이려 노력했다”고 말하고`` “무엇보다 행정 최일선에서 고성군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봉사하는 265명 고성군 이장들이 우리사회에 참된 영웅이라며 오늘 뜻있는 이 자리가 부디 고성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고성군 이장 모두 하나가 돼 새로운 고성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행정 최일선에서 주민과 행정사이 다리 구실을 하고 있는 이장님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지금처럼 고성군 행정을 위해 애써주기 바란다’면서 ‘오늘을 기회로 도종국 지회장을 중심으로 더욱 화합하는 고성군 이장협의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