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는 學不倦 敎不厭(학불권 교불염: 배우는데 염증을, 가르치는데 권태를 내지 말라)을 교사는 좌우명으로 삼아야 할 것을 역설했다. 이는 훌륭한 교사는 영원한 학생이어야 한다는 말과 상통한다.
방학을 이용해 새로운 지식을 배워 재충전을 위한 교사들의 뜨거운 열기가 차가운 겨울을 녹이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컴퓨터의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익히는 2007년 ICT활용교육 워크숍이 12월 28일(금) 09:00~17:20 회화초등학교에서 고성교육청 관내 초, 중학교 교육정보부장 및 교육정보업무 담당 교사 35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올해의 ICT활용교육 워크숍은 사이버공간에서 전자매체를 이용해 실시간 교육공동체에 학교소개필요성의 요청에 부응하고, 학교영상 홍보물 제작 기술과 로봇에 대한 관심고조와 각종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지도를 위한 로봇제작과 작동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학교영상 홍보물 제작 기술 강의는 강 정(동광초등학교) 교사가 담당하고, 로봇제작과 작동은 김창열(지능로봇교육연구회 본부장) 사장이 강의하게 되는데 강 정교사는 교육자료전시회 전국대회 1등급에 2번 입상해 영상물 제작 분야에 정평한 교사로 알려져 있으며, 김창열 사장은 우리고장 공룡축제의 공룡로봇경진대회에 매년 기술 지원을 하고 있다.
고성교육청은 이번 연수로 2008년 경남영상축제에 우수한 작품이 제출될 것과 2008년 청소년과학탐구대회와 고성공룡라인트레이셔 경진대회에 우수한 로봇제작의 기술을 가진 학생이 많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