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2026 동계 전지훈련 준비 박차
  • 고성인터넷뉴스2025-11-27 오전 11:11:54


- 7개 종목`` 5``000여 명 선수단 참가 예상


3.jpg

 

고성군(군수 이상근)2026년 동계전지훈련 철을 맞아 전국에서 찾는 선수단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이번 시즌에는 축구`` 태권도`` 씨름`` 역도`` 농구`` 수영`` 야구 7개 종목에 걸쳐 모두 5``000여 선수와 지도자가 고성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성군은 이로써 40억 원대 경제유발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데`` 스포츠 비수기인 겨울철에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지난 2025년 동계전지훈련에도 모두 233개 팀`` 5``000여 명이 찾아 종목마다 훈련을 한 적 있다. 올해도 12월 초 축구 종목 전지훈련을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전국에서 선수단이 찾아올 것을 대비해 모든 면에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성군에서는 꾸준히 스포츠 기반시설을 확충해 왔는데`` 올해 9월에는 유스호스텔을 개관하고 스포츠 선수단들이 더 합당한 비용으로 안전하게 숙박할 수 있게 됐다.

 

2.jpg


숙박시설과 훈련시설 정비도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오랜 기간 이용한 스포츠타운 1구장 인조잔디 교체 작업을 마무리해 선수들이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게 됐다. `` 올해 12월 말에는 새로운 실내야구연습장이 준공될 예정이다.

해당 연습장은 길이 45m`` 너비28m`` 높이 12m`` 선수들이 날씨나 계절에 상관없이 캐치볼`` 피칭연습`` 타격연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성군은 종목마다 선수단이 훌륭한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방안도 마련했는데`` 숙박과 음식점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민관합동 실행반을 구성해 현장 중심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선수단과 지도자`` 관계자들에게 더 낳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고성군은 훈련장 내·외부 시설 점검과 위생 안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는데`` 선수단 식단 관리와 지역 음식점에 대한 위생지도도 강화해 고성군을 찾는 모든 선수와 지도자들이 고성에서 최고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1.jpg


`` 참가팀 훈련 일정에 따라 맞춤형 안내와 편의제공 서비스를 강화해 재방문율을 높이고 실제 경제효과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고성군은 동계뿐만 아니라 사계절 전지훈련 명소로 자리잡기 위한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체육관계자와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주민 의견을 들어 편의시설을 개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도 꾸준히 찾아 나갈 계획이다.

 

고성군은 2026년 동계전지훈련이 지역 체육 발전은 물론`` 고성군민 모두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