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지방해양수산청 고성해양수산사무소(소장 심봉택)에서는 어업인 자녀 및 수산계열 대학 재학생에게 장학금 지원사업을 농촌희망재단에서 실시하고 있다고 밝히고 고성지역 어업인들에게 많은 신청을 당부했다.
이 사업은 어업인들의 교육비 경감과 어촌사회의 인재양성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국 대학교의 어업인 자녀 및 수산계열 대학 재학생 중 졸업 후 어업종사 희망자에 대해 장학금을 지원해 주고 있는 제도로, 성적우수 장학금과 영어희망 장학금 두 종류이며, 2008학년도 1학기 장학금은 1월말까지 신청가능하다고 밝혔다.
성적우수 장학금은 전국의 대학(모든 학과)에 재학중인 어업인 본인 및 자녀 중 직전학기 성적 80점이상인 자가 신청해 매학기당 1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고, 영어희망 장학금은 전국의 수산계열 대학 재학생으로 졸업 후 수산분야 종사 희망자로써 매학기당 12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나, 이중지원은 불가하다.
고성해양수산사무소에서는 어업인 또는 자녀가 장학금 신청시기 또는 방법등을 잘 알지 못해 지원받지 못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음을 밝히고, 장학금 관련 문의는 농촌희망재단 홈페이지(www.Rhof.co.kr), 해당대학, 그리고 고성해양수산사무소(☎674-7901~3/담당자 송상욱)로 문의 바란다고 밝혔다.
|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