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수석교사, 수업명사를 활용한학년중심 동료장학 운영 실시
  • 고성 인터넷뉴스2008-04-07 오후 9:26:06

 

고성교육청 교수․학습방법 혁신을 통한 교육력을 제고하고 교원의 전문성 신장 및 동료장학의 우수사례를 일반화하기 위해 2007학년도에 3학년을 중심으로「학년중심 동료장학」을 시범ㆍ운영했다.


시범ㆍ운영 후 자체 설문 결과 확대 운영되어야한다는 종합의견으로 2008학년도에는 전교사, 전학년을 대상으로 동료장학을 실시한다.


2008학년도 동료장학은 경상남도내 수석교사와 수업명사를 활용해 관내 전 교원들에게 교과목별로 수업관련 초청 연수 및 학년별 협의로 정보교환을 한다.


관내 초등학교를 2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학년중심 동료장학을 주최하도록 하고 주최학교에 대해 30만원씩 7개교에 대하여 총 2백 1십만원을 지원한다.

 

2008학년도에는 주최학교는 동해초(4월), 대성초(5월), 하이초(6월), 거류초(7월), 동광초(9월), 대흥초(10월), 회화초(11월)이다.

 

학년중심 동료장학과 연계해 관내 수업명사(동광초 최순욱, 동해초 조무선)는 연 1회 이상 교사 및 학부형에게 수업공개를 해 전문적 소양을 가진 교사가 선ㆍ후배 교사들에게 Mentor의 역할을 할 수 있게 연계했다.


또 자신의 수업공개뿐만 아니라 학습지도 연구대회 수업자, 수업연구교사 발표대회 수업자, 기타 각종 수업관련 정보나 노하우를 주고 받을 수 있게 했다.


고성교육청 학년중심 동료장학은 수석교사, 수업명사를 활용해 교원의 교수ㆍ학습방법 혁신을 통한 교육력을 제고하고 교원의 전문성 신장 및 동료장학의 우수사례를 일반화하고 교육 관련 정보를 공유해 고성교육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 것이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목록으로